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PC Tip

네이버 앱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

반응형

네이버 앱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모바일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알려드리는 테크피디아라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을 눌러보면 검색 기록 때문에 지저분해 보인 적이 있으시죠? 심지어 타인에게 프라이버시를 노출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런 경험들 때문에 검색 기록을 주기적으로 삭제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검색창이 지저분해 보였던 분들과 검색 기록으로부터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싶은 분들에게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에서 알려드릴 방법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익숙해지신다면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네이버 앱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
  2. 네이버 앱 팝업 차단 방법

 

네이버 앱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

우선 네이버 앱에 들어와 주세요. 화면의 좌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그리고 다음에 나타난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네이버앱 메인화면 / 설정 들어가기 위한 화면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상단에 '네이버 앱 설정'이라는 화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의 '내 계정 관리' 카테고리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항목을 터치해 주세요.

 

여기서 중요합니다.

우리가 주목할 것은 방문 URL 저장, 기록, 기록 삭제입니다. 이 3가지 중 방문 URL 기록 항목을 터치해 주세요.

네이버앱 설정에 들어온 뒤 '방문 URL 기록' 항목에 주목한다.


방문 URL 기록으로 들어오셨다면 그동안 사용자가 검색했던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검색 기록 보기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필요에 따라 기록들을 선택적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전체 삭제를 원하는 경우 우측 상단의 '전체 삭제'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검색 기록의 선택 삭제, 전체 삭제

정리

1. 네이버 앱 메인 화면에 접속한다.

2.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해 설정 화면으로 진입한다.

3. '인터넷 사용 기록' 항목을 터치한다.

4. '방문 URL 기록'으로 상세한 검색 기록을 확인한다.

5. 기록은 전체 삭제와 선택 삭제가 가능하다.


네이버 앱 팝업 차단 방법

목차 1과 동일한 방법으로 네이버 앱 설정 화면으로 들어와 주세요. '브라우저 기능' 카테고리에서 '팝업 차단'이라는 항목에 주목해주세요.

 

여러분이 사용하는 네이버 앱의 초기 설정은 팝업 차단이 'OFF'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ON'으로 변경해주세요.

네이버앱 팝업 차단하는 방법

오늘 이렇게 네이버 앱 검색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위와 같은 경로로 팝업 차단 기능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쾌적한 네이버앱 사용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맥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 때 해결 방법 2가지

 

맥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 때 해결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테크 피디아입니다.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답답하고 짜증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오류

webster-it.tistory.com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 방법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 방법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 방법 여러분도 공감하시겠지만, 우리는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유료 앱을 결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실수의 원인을 제공하는 요소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

webster-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