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

[내돈내산]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 레이저 바이퍼 V2 PRO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용한 테크 정보를 공유하는 테크피디아입니다. 오늘은 레이저(RAZER) 바이퍼 V2 PRO 후기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데스스토커 V2 PRO 구매와 함께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제품을 찾고 있었는데요. RAZER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활용해 본 소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제품 소개
  2. 사용 후기
  3. 총평

1. 제품 소개

레이저 바이퍼 V2 PRO는 대칭형 마우스이다. 낮은 쉘 구조가 특징이며, 손바닥이 큰 사용자라면 다소 작다고 느낄 수 있다. 비슷한 스펙의 제품 중 하나인 '지프로 슈퍼라이트'와 비교하면 쉘 높이가 꽤 낮은 편이다.

RAZER에서 자체 개발한 광학센서, 'Focus Pro 30'가 탑재되었다. 이 광학 센서는 30,000DPI, 최대 가속도 650 IPS를 지원한다. 빠른 움직임에도 커서 추적이 매우 빠르고, DPI를 높은 수치까지 설정할 수 있다. 하드 게이머, 라이트 게이머, 모두에게 적합한 게이밍 마우스 추천제품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바이퍼 V2 PRO는 RAZER 특유의 RGB LED가 제외되었다. 이유는 바로 '경량화'에 있다. 이 제품의 무게는 59g으로 정말 가볍다. 마우스 자체를 가볍게 만드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게이머들의 퍼포먼스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것이다.

무선 성능도 의심의 여지가 없다. 2.4GHz 무선 리시버를 통해 유선과 거의 동일한 반응속도를 자랑한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마치 내가 유선 마우스를 쓰는 듯한 기분이 든다.

가장 중요한 보고율(폴링레이트)는 1,000Hz이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8K 바이퍼

에 비하면 평범한 스펙이다. 현재 고주사율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 부분은 추후에 하이퍼 폴링 와이어리스 동글을 구매 하여 업그레이드를 할 계획이다.


2. 사용 후기

구성품을 간단히 살펴보자. 마우스 본품 1개와 기본 제공되는 그립테이프 1set, 2.4 GHz 동글과 스피드 타입의 케이블, 동글과 케이블을 결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어댑터가 1개 들어있다.

레이저 바이퍼 V2 PRO를 약 2시간 정도 테스트 삼아 사용해보았다. 필자가 평소에 즐겨하는 FPS 게임인 '오버워치 2'를 통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정말 '퍼포먼스' 자체에 심혈을 기울인 무선 게이밍 마우스라는 생각이 든다. 정확히 내가 원하는 지점에 에임을 안착시킬 수 있으며, 스위치의 눌림 자체도 상당히 부드럽다.

이미 믿고 쓰는 RAZER이기 때문에 성능 부분에서는 이견이 없다. 확실한 것은 대칭형 쉘 구조에서 오는 안정적인 그립감과 정확한 포인팅을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라는 점이다.

하지만 오히려 장점이 단점으로 작용하는 순간들이 있었다. 이를테면, 마우스가 너무 가벼워 묵직한 맛이 덜하다. 게임에 몰입하는 동안 손에 힘을 너무 주는 바람에 오클릭이 나는 순간도 있었다. 조금만 더 묵직하게 만들어졌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단점들이 많았다.


3. 총평

필자는 RAZER라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를 무척 사랑한다. 약 몇 년전부터 안 써본 제품들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군을 사용해 보았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한 '레이저 바이퍼 V2 PRO'의 경우에는 5점 만점에 4점 정도를 주고 싶다. 확실히 게이밍 퍼포먼스 자체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너무 과한 경량화와 RGB 감성이 덜하다는 이유로 1점을 제외하였다. 그렇지만 이 가격대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성능 좋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한다.


 

[내돈내산]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추천, 레이저 블랙 위도우 V4 PRO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IT 제품을 리뷰하는 '테크피디아' 라고 합니다. 오늘은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후기를 들고 왔는데요. 제품명은 바로 레이저(RAZER) 블랙 위도우 V4 PRO입니다. 현재 정발 가격은 349,000원

webster-it.tistory.com

 

 

무선 게이밍 키보드 추천 '레이저 데스 스토커 V2 PRO' 내돈내산 사용 후기

무선 게이밍 키보드 추천! '레이저 데스 스토커 V2 PRO' 안녕하세요. 다양한 IT 소식과 리뷰를 전하는 '테크피디아'입니다. 오늘은 무선 게이밍 키보드 추천을 주제로, 레이저(RAZER) 데스 스토커 V2 PR

webster-it.tistory.com

반응형